주요뉴스
[동부교육청] '꿈도서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상태바
[동부교육청] '꿈도서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6.11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짝 독서’ 적용 수업 사례 및 3GO 스마트 지성 독서토론 지도 사례 소개
동부.jpg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윤혜숙)은 10일 오후 2시 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동부 관내 초등학교 독서교육 담당교사 및 사서(교사, 실무사)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짝 독서 ․ 독서토론을 통한 생각의 날개 달기’ 라는 주제로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학생들의 독후활동(짝 독서, 독서토론) 지도를 위해 선행돼야 할 교원 역량강화를 통해 동부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의 독서에 대한 흥미 제고 및 독서 습관 형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제 강의는 진명숙(광주양산초등학교) 교사의 짝 독서(Partner Reading) 방법 및 짝 독서 적용 수업 사례와 김옥희(어등초등학교) 교사의 3GO!(읽고, 토론하고, 발표하고) 스마트지성 독서토론에 대한 소개 등의 내용으로 구성해 단위학교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로 진행됐다.
 
단위학교 독서교육 업무 담당자는 “이번 워크숍에서 짝 독서(Partner Reading)와 독서토론 지도 방법을 익혀 학생들을 지도함으로써 우리 학생들이 책과 친해질 수 있고, 나아가 다양한 토론주제에 대한 통합적 사고력과 논리적 표현력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해야겠다”고 이번 워크숍에 대한 의미를 설명했다.
 
한편, 동부교육지원청은 동부 역점과제인 ‘두드림(Do Dream) 동부마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책과 함께하는 꿈찾기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향후 학생들의 독서 능력 향상을 위해 교사와 학부모는 학생과 자녀에게, 선배들은 후배들에게, 친구가 친구에게 책을 읽어주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