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곡성교육지원청] 계획 단계 장학협의 열려
상태바
[곡성교육지원청] 계획 단계 장학협의 열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4.04.18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점과제 추진 지원 계획에 대한 깊이 있는 토론 진행‥학교현장 도움되는 방안 검토 토론
곡성.jpg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기식)은 18일, 3층 대회의실에서 교육현장의 기본책무인 ‘기초학력 향상’과 ‘인성교육중심수업 강화’, ‘독서 토론수업 정착’을 주제로 2014학년도 계획 단계 장학협의를 개최했다. 전남도교육청 장학진 5명과 관내 교직원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한 이날 협의회에서는 학력과 교육여건 실태분석에 따른 기초학력 향상과 인성교육중심 수업, 독서 토론 수업 지원 방안과 학교현장 적용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곡성교육지원청은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기초학습 부진학생에 대한 진단으로 '기초튼튼 행복교육'프로젝트, 곡성학습종합클리닉센터 운영, 학습부진 학생 맞춤형 이력 관리, Jump-Up 학력향상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게 된다. 인성교육중심 수업 강화를 위해서는 교육과정 속에 녹아드는 인성교육, 학생 참여 수업과 협력학습을 지원하고, 가정-학교-지역 연계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독서 토론수업 정착을 위해 수업자료 제공과 독서마라톤제를 통한 독서․토론수업 여건 조성에 힘쓰기로 했다. 한편 이날 장학협의는 중점과제 추진 방안에 대해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 학교가 함께 머리를 맞댄 진지한 토론으로 진행돼 일선학교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의미있는 기회가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