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나주교육청 Wee센터, 전국최초 통합폐교 부지 활용 개소
상태바
나주교육청 Wee센터, 전국최초 통합폐교 부지 활용 개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09.12.30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드림아트리움‥맞춤형 상담서비스 제공하는 센터 기대

전라남도나주교육청(교육장 서상락)은 12월 30일, 폐교예정지인 문평남초등학교에서 노일숙 전남교육감 권한대행을 비롯한 지역 유관기관 관계자 및 관내 학교장등이 참석한 가운데 나주교육청 Wee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교육과학기술부의 학교안전통합시스템인 Wee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Wee센터는 진단-상담-치료가 가능한 통합적 One - Stop 상담서비스이자 교육청 차원의 지역사회 지원망을 통한 전문컨설팅 기능을 강화한 학생종합안전지원센터의 의미를 가진다.

나주교육청 Wee센터는 센터장인 나주교육청 교육과장을 필두로, 담당장학사가 부센터장을, 전문상담교사가 각 팀장과 부팀장을 맡고 있으며 상담전문성과 사회적 지원 전문성을 가진 전문상담사 2명, 사회복지사 1명 등의 전문 인력이 상주하며 전문 상담센터 역할을 맡게 된다.

특히 나주Wee센터는 몇 가지 독특한 특색을 가졌는데 통합되는 폐교를 활용한 전국 최초의 상담센터라는 점, 나주Wee센터만의 독특한 브랜드 ‘NDA(나주드림아트리움)'을 사용한다는 점, 스트레스 팡팡 등의 독특한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 활용한다는 점에서 다른 센터와 차별화되고 있다.

서상락 나주교육장은 "NDA는 나주(Naju)와 뉴(New)의 'N', 드림(Dream)과 드로잉(Drawing)의 ’D' 그리고 넓은 마당이자 신성한 곳이라는 의미를 지닌 아트리움(Atrium)의 ‘A'를 의미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서 교육장은 이어 " ‘나주 드림 아트리움’은 나주의 꿈을 보호하고 가꾸는 곳이라는 의미를 ‘뉴 드림 아트리움’은 새로운 희망을 꿈꾸는 곳, ‘뉴 드로잉 아트리움’은 새로운 ’나‘를 그려나가는 곳, ’뉴 드림 아트리움‘은 새로운 희망을 꿈꾸는 곳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며 "다양한 학생들의 꿈과 희망에 부응하는 맞춤형 상담서비스가 제공되는 센터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