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진숙 교육장 "소통과 협력으로 함께하는 완도교육 실현"
상태바
장진숙 교육장 "소통과 협력으로 함께하는 완도교육 실현"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1.03.07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 인성교육, 외국어교육, 독서교육 충실
on-off line 통해 의견 수렴해 행정에 반영

"살기좋고 교육자원이 풍부한 완도의 미래를 이끌 학생들이 큰 희망을 이뤄낼 수 있도록 학생중심의 교육과정 운영과 교육과정 중심의 교육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장진숙 신임 완도교육장은 지난 2일 부임식에서 '소통과 협력으로 함께하는 완도교육 실현' 주창했다. 장 교육장은 이를 위해 ▲창의 인성교육을 통해 미래형 인재 육성 ▲청해의 얼 계승교육 ▲영어 의사소통 능력 향상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토론 수업 ▲교육현장 요구에 부응하는 맞춤형 행정지원을 약속했다.

특히 장 교육장은 "그간 우리 교육은 암기식·주입식 교육으로 미래인재로서 필요한 핵심 역량인 창의성과 인성을 기르기에는 한계가 있었다"면서 "교실위주·강의위주·암기위주의 학교 교육을 지양하고 다양한 수업과 체험활동을 통해 미래 사회의 공동체의 일원으로 살아가는데 필요한 핵심 역량인 창의성과 인성을 기르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또한 영어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해 완도영어캠프를 이용해 학기중 프로그램은 물론 방학 중 집중수업 형태의 다양한 체험캠프를 운영해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 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장 교육장은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토론 수업 활성화를 통해 ‘사회'와 ‘인간관계'를 배우고, ‘토론과 대화'의 능력을 신장시키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장 교육장은 "완도교육의 희망을 이루기 위해서는 교육가족은 물론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이 필요하다"면서 "완도교육가족과는 항상 on-off line을 통해 의견을 수렴해 행정에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해남 출신의 장진숙 교육장은 광주여고, 조선대 가정교육과, 호남대 교육대학원을 졸업했으며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 장학사, 삼기중학교 교장, 영광여자중학교 교장, 전라남도 장흥교육청 교육과장, 전라남도자연학습장 관리소장(연구관), 옥과중학교 교장을 역임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