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마음의 연금술사들 'Wee클래스 담당자 정기 협의회'
상태바
마음의 연금술사들 'Wee클래스 담당자 정기 협의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1.09.2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교육지원청, 학생상담담당자 9월 정기협의회 ‘힘겨움을 성장의 원동력으로’ 주제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홍)은 9월 20일 목포 관내 Wee클래스 담당교사 및 전문상담인턴교사 35명을 대상으로 ‘2011년 학생상담활성화를 위한 정기협의회’를 목포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이번 9월 정기 협의회는 항상 가슴에 불안과 우울 등 마음의 힘겨움을 지니고 있는 학생들에게 그 힘겨움이라는 감성을 미래 개척을 위한 원동력으로 만들 어 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번 협의회에서는 ‘청소년 분노의 이해와 조절을 위한 상담기법’이라는 주제아래 목포-Wee센터 박다영 전문상담사를 강사로 학생들의 분노 원인과 그 대처방법을 찾아보는 연수시간도 함께 가졌다. 이어진 운영 협의회에서는 새로이 신설되는 Wee클래스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한 예산운영방법과 컨설팅 안내, 바로 활용 가능한 운영 프로그램의 상담활동자료의 배부 및 사용법을 안내하는 시간으로 구성되어 진행됐다.

이번 협의회를 주관한 목포교육지원청 Wee센터(센터장 김재오)는 “우리 센터를 찾아오는 아이들은 불안이라는 감정을 모두 다 하나씩 안고 있으며, 어떤 아이는 그 불안을 처리 못해 평생 아픔으로 키워가기도 한다”면서 “그러나 우리 Wee센터가 있는 한 그 불안은 바로 우리 아이들 성장의 밑거름이자 발전의 원동력으로 만들어 줄 것이 분명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