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 중학생 수학경시대회 '과거시험장으로'
상태바
목포 중학생 수학경시대회 '과거시험장으로'
  • /목포=김두헌 기자
  • 승인 2012.04.23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학영재 조기발굴 '무학년제 시험'‥목포제일중, 영흥중, 목포덕인중 학생 등 5명 금상 수상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홍)은 지난 4월 21일(토), ‘제31회 목포시 중학생 수학 경시대회’를 목포유달중학교 체육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경시대회는 관내 16개교 134명의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마치 과거시험을 보는 것 같은 분위기속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는 열띤 장이 됐다.

특히 이번 경시대회는 수학과 교수-학습 및 평가방법 개선을 통해 학생들의 문제해결력·창의력 신장과 수학 영재를 조기에 발굴·육성하기 위해 무학년제로 실시돼 주목을 받았다. 이번 대회에서는 목포제일중 3학년 김동근·김윤성, 영흥중 1학년 김건우, 목포덕인중 3학년 유명석, 목포영화중 2학년 강영훈 학생이 금상을 수상하며 전남 도대회에 출전권을 획득했다.

이날 대회에 외부위원으로 참석한 정경숙 목포교육사랑여성모임 사무총장은 "지난해에는 학교별로 대표 3명만 출전해 소규모로 실시했는데 이번 대회에는 다수의 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많은 학생들에게 수학 교과 학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자긍심을 갖게 하는 좋은 기회 였다"고 말했다.

목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경시대회가 기존의 형식에서 벗어난 오늘과 같은 대회 개최로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 신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