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 중고생 40명 '신나는 요트 승선 체험'
상태바
목포 중고생 40명 '신나는 요트 승선 체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2.07.2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해양대 해양씨그랜트센터 교육기부로 목포주말학교 7월 ‘해양과학교실’ 운영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기홍)은 7월 21일(토)에 목포 관내 중·고등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목포해양대학교, 고하도, 목포 내항 일원에서 목포주말학교 7월 프로그램으로 ‘해양과학교실’을 운영했다.

해양과학교실은 목포해양대 해양씨그랜트센터의 교육기부로 이루어졌는데 항구도시 목포의 특성을 살린 해양레포츠 사업의 활성화와 해양과학 등의 전파를 목적으로 운영됐다.

해양과학교실을 위해 해양대학교 해양씨그랜트센터 전 직원이 학생들의 안전한 체험 활동을 위해 토요일을 반납하고 봉사하였으며, 사무국장 김대희 교수는 선박이 운행되는 과학의 원리를 알기 쉽게 설명해 주고, 모든 체험 과정에서 학생들이 과학교육과 해양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설명을 곁들여 학생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이번 해양과학교실은 해양씨그랜트센터의 요트를 직접 승선해 보고 요트가 운행되는 원리를 이해하는 요트승선체험, 해양사고 시 구조 요청을 하는 비상구조홍염을 직접 터트려보는 해상사고신고체험, 너울성 파도와 이안류에 대한 실험을 통한 바다안전교육, 국내에 2대 밖에 없는 선박 운행 시뮬레이션 기계를 통한 실제 선박 조정 실습, 생활에 필요한 여러 가지 매듭 짓기 방법 실습 순으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