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선 진도교육장 '유치원·초등학교 입학식 축하'

진도교육지원청, ‘아이가 미래다’ 미래 이끌 진도보배섬 꿈나무 힘찬 첫 걸음 

2024-03-04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 오미선 교육장이 3월 4일, 지산초등학교에서 열린 2024학년도 유치원∙초등학교 신입생 입학식에 참석해 입학을 축하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 신입생∙재학생∙학부모, 교직원 등 80여 명이 참석해 “두근두근 너희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해”라는 축하메시지와 함께 신입생의 입학을 축하했다.

입학식은 유치원과 초등학교 신입생 입장을 시작으로 학교장의 입학 허가와 신입생 입학 선서, 학교장과 재학생의 환영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밝고 건강한 어린이로 성장하길 바라는 축하선물 증정과 케이크 커팅식이 이뤄졌다. 

또한 이번 입학식에는 진도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직원이 참석해 입학 축하 인사를 전하고, 입학생∙재학생∙교직원과 함께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행사를 가졌다.

지산초등학교 박대진 교장은 “학령인구와 인구소멸 시대에 올해 신입생들은 더욱더 소중한 미래이며, 신입생들이 즐겁고 활기찬 생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오미선 교육장은 “미래역량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하며, 이 자리에 있는 여러분이 꿈과 끼를 가꿔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