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Wee프로젝트 업무지원 협의회 개최

체계적인 학교상담 지원 위한 전문상담교사 전문성 향상 모색

2021-09-15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9월 15일(수) ~ 17일(금) 전남 서부, 동부, 중부로 나누어 전문상담교사 2020년, 2021년 신규임용자 및 기간제교사 117명을 대상으로 ‘Wee프로젝트 업무지원 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번 협의회는 나주중흥골드스파&리조트(중부),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동부), 전남여성가족재단(서부)에서 열린다. 오전에는 Wee센터 및 Wee클래스 운영 매뉴얼에 대해 경력교사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강의가 진행되며, 오후에는 Wee센터 · Wee클래스 배치된 전문상담 신규교사들의 업무지원 요구를 토대로 경력교사와 소모임 형식의 토론이 펼쳐진다.

도교육청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경력교사와 신규임용자들 간의 멘토-멘티를 연결하고 지속적으로 소통하도록 지원하고, 학생ㆍ학부모가 최적의 상담서비스를 제공받고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도교육청은 앞서 지난 7월 체계적인 학교 상담 운영을 지원하고, Wee클래스-Wee센터의 유기적인 운영 방안 모색하기 위해 전문상담교사 중 경력교사 25명을 업무지원단으로 위촉했다. 

이병삼 민주시민생활교육과장은 “전남의 학교상담이 전문성을 가지고 학생 학부모에게 다양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경력교사와 신규임용교사들이 협력하여 전남 학교상담의 미래를 밝혀야 한다”며, “도교육청에서도 전문상담교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