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공공도서관, 관내 4~5학년 대상 ‘여름독서캠프’ 운영

2021-07-09     김두헌 기자

장성공공도서관(관장 박영수)은 8월 4일부터 5일까지 관내 초등학교 4~5학년 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여름독서캠프’를 운영한다.

매일 오전 9시부터 12시 15분까지 진행하는 이번 독서캠프는‘소중한 지구를 지켜라!’라는 주제로 운영하며, 캠프 참가자는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생태계 보전의 필요성에 대해 탐구한 후 독후 활동을 통한 환경보호 캠페인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참여 어린이들은 동화 작가가 직접 선정한 주제 도서를 활용해 독서 마인드맵, 낱말 개념 정리, 독해력 키우기 등을 배운다. 또한 독후 활동으로는 콜라주 기법을 활용한 독후화 그리기, 재활용 쓰레기를 재료로 생활용품 만들기 등 다양한 독서체험을 즐길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이번 프로그램 동안 학생들이 독서와 독후 활동을 통해 인문학적 상상력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나날이 늘어가는 플라스틱 쓰레기 등의 환경오염에 대해 진지한 고민의 시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독서캠프에 성실히 출석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 학생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기념품을 증정한다. 신청 기간은 7월 13일부터 7월 23일까지이며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http://jslib.jne.go.kr)을 참고하거나 독서·평생팀 061)399-1623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