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룡 여수교육장, 4일 부임식 갖고 공식 업무 돌입

여수시청, 안심초등학교, 안산중학교, 여수경찰서 방문 "'절장보단(絶長補短)' 민주적 조직문화 만들어 갈 것"

2021-01-04     김두헌 기자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김해룡 여수교육지원청 교육장이 1월 4일 취임식을 갖고 공식업무에 돌입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감염을 우려해 최소 인원만 참석하고 청 내 영상시스템을 통해 간소하게 진행됐다.

이날 취임식에서 김해룡 교육장은 “절장보단(絶長補短)의 자세로 서로의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살려 서로를 배려하는 민주적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겠다"면서 "지역사회와의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여수의 특성을 반영한 혁신교육 기반을 조성하고 전남미래형학교를 선도적으로 추진해 학생들이 따뜻한 마음과 세계 시민의식을 갖춘 여수인으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임 김해룡 교육장은 여수시청, 안심초등학교, 안산중학교, 여수경찰서 방문을 시작으로 공식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김 신임 여수교육장은 여수고, 순천대, 전남대 교육대학원(영어교육전공) 졸업했다. 완도 소안고 등에서 교사로 재직했으며 여수교육지원청 장학사, 전남교육정보원과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교육연구사를 지냈다.

또 여수화양고 교감, (여수)충덕중 교장, 여수교육지원청 학생생활지원센터장 등 주로 고향인 여수지역에서 근무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