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다향고, Winter School 배움 열기 후끈

자격증 취득 및 기능경기대회 지도를 위한 제과·제빵 등 2개 자격증반 운영

2020-01-10     김두헌 기자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다향고등학교(교장 김선경)가 '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사업'(이하 매직사업)의 일환으로 1월 8일부터 2월 25일까지 약 2달간 Winter School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윈터스쿨을 앞두고 교내 제과·제빵실습실에서 30여명의 학생과 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개강식이 열렸다. 윈터스쿨(Winter School)은 학생들의 NCS직무능력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으로 제과·제빵 및 바리스타반, 중장비 운전 및 자동차 정비반, 전남 기능경기대회 대비반으로 나눠 이론과 실무능력을 증진시켜 직무능력을 강화시키고 있다.

특히, 전공 분야의 숙련기술 수준의 향상을 도모하는 기회를 제공해 방학임에도 불구하고 전교생의 약 30%가 참여해 교내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자동차과 2학년 한 학생은 “방학에 나와 자격증 실기 준비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겠다"고 말했다.

김선경 교장은 “이번 윈터스쿨(Winter School)은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 및 기능경기대회 대비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편성헀다"며, "학생들이 꿈을 갖고 미래핵심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