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참여위원회 구성 완료 '활동 본격 시동'

2019-05-02     김두헌 기자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길주)은 ‘전라남도고흥교육참여위원회’(이하 위원회)를 구성완료 하고, 5월 1일(수) 위촉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위원회는 당연직 위원 2명, 외부 위촉위원 23명 등 25명으로 구성됐다.


위촉위원 23명은 지역사회의 참여를 바탕으로 내실 있는 교육자치를 구현하기 위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단체 , 고흥군청 공무원, 고흥군의회 의원, 지역주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들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위원회 구성은 민주적인 절차와 다양한 분야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홍보 현수막, 각급학교 홈페이지 공지, 유관기관 협조 요청, 언론 홍보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를 했고 고흥교육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앞으로 위원회 위원은 2년의 임기동안 고흥교육의 정책수립, 군민의 지역교육 참여 방안,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기본계획 수립, 지방자치단체 교육경비 사업 및 중장기 교육계획 수립에 관한 제안 사항 등을 심의하는 역할을 한다. 정길주 교육장은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으로 구성한 고흥교육참여위원회가 활동을 시작하게 됐는데 참여위원들과 함께 행복한 고흥교육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