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관내 초·중학교 행정실장 1박2일 연수 실시

2017-12-03     김두헌 기자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귀남)은 관내 초·중학교 행정실장 및 교육청 관계자 30명을 대상으로 11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1박2일간 남원시 및 지리산일원에서 ‘행정실장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의 목적은 무지개교육지구인 장흥교육 학교현장에서 예산지원과 교육행정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행정실장들의 역량 강화 및 업무 효율화 방안 모색을 통해 행복한 장흥교육을 실현하고자 추진됐다.


특히 ‘무지개 교육지구 운영지원을 위한 소통 리더쉽 함양’과 ‘창의적 발상 전환을 통한 새로운 시각으로 창조적인 사고와 협력적 학교문화 조성을 유도’하는데 중점을 뒀으며 혁신학교인 남원초등학교를 방문해 학습공동체 구축 등 타시도 우수 학교 사례를 벤치마킹 했다.


연수 첫날 오후에는 지리산 일원을 탐방하면서 역사와 문화 등에 대한 현지 체험 및 힐링 연수의 기회를 가졌고 저녁에는 숙소 세미나실에서 2개의 분임으로 나눠 학교현장 지원 효율화 방안을 모색해 공유하고, 향후 무지개학교 교육 지구 운영에 대한 통합적인 사고력 신장 및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노력을 함께 해 나가자는 다짐의 시간도 가졌다.


정귀남 교육장은 최일선인 학교현장에서 행정실장 역할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하면서 "우리교육지원청 역점사업 및 각급학교 특색사업들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