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 성장 엔진 '저경력교사 수업역량강화 연수'

관내 저경력교사 대상 2개 강좌 중 1개 강좌 희망 선택 …저경력 교사 비율 44.3% 달해

2017-05-15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귀남)은 관내 신규 및 저경력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학생중심 수업역량강화 원격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학생중심 수업역량강화 원격 직무연수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이 적용되면서 교수·학습 패러다임이 전환하는 시점에서 요구하고 있는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 및 학생중심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해 기획됐다.


연수 강좌는 ‘질문과 대화의 학생중심 수업’, ‘질문이 살아 있는 수업’ 2강좌로 연수를 이수한 교사는 각각 30시간씩 연수이수 시수를 인정받게 되며 5월 16일(화)부터 연수가 시작된다. 향후 장흥교육 뿐만 아닌 전남교육을 이끌어나갈 저경력교사들을 대상으로 계획한 이번 원격 직무연수에 대상 교사 모두가 참여를 희망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장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장흥지역은 교직생활 입문기에 있는 신규 및 5년 미만 저경력교사들의 비율이 44.3%로 전남평균(21.6%)에 비해 높은 편이다. 신규 및 저경력교사가 많은 지역의 여건상 저경력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해 지속적으로 교원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