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초등학생의회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 실시

2017-04-11     김두헌 기자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식)이 7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서 동부 관내 초등학교 학생회장 58명과 개방형 학생의원 11명, 총 69명을 대상으로 ‘2017학년도 제24기 동부초등학생의회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우리는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행복한 리더입니다!’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리더십 프로그램에선 ▲학생의회의 필요성 및 역할 이해 ▲ 팀 빌딩 및 소통의 시간을 통한 친교활동 ▲리더의 역할 이해 ▲나눔과 협력을 통한 문제해결 기법 익히기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 참배 및 전시관 견학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했다.


동부교육지원청 이종식 교육장은 “리더십 함양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을 축하하고 현실로 다가오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리더십, 타인과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리더십을 갖춘 인재가 필요하다”면서 “본 리더십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함께 나누며 실천하는 진정한 리더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학생회장은 “친구들과 함께 토론해 보니 어려웠던 문제들도 쉽게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다른 학생의원은 “나의 장점을 살리면 좋은 리더가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며 “우리고장 광주의 역사적 인물들을 통해 리더가 가져야 할 자질들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만족감을 보였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4월27일 실시하는 ‘2017학년도 1학기 동부초등학생의회 의장단 선거’를 통해 학생의회를 구성해 향후 동부초등학생의회의 학생의원으로서 민주적이고 인권 친화적인 학교문화 조성에 앞장서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