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교장회의…학교 경영자 마인드 제고

2016-09-07     김두헌 기자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유권철)은 2016년 9월 5일 오전 10시, 2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 교(원)장을 38명을 대상으로 협의회를 가졌다.
이번 협의회는 2016학년도 2학기를 맞아 학교장의 책무성을 강조하고 학교교육과정 운영의 주요 내용을 공유하는 목적으로 개최됐으며, 관내 전입 및 승진 교장의 상견례 자리도 마련됐다.


또한, 2016학년도 2학기 완도교육지원청의 주요업무에 대한 새로운 방향과 학교문화 정착, 안전한 학교생활 영위, 자율과 신뢰가 바탕이 되는 교육 등 교육 전반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유권철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완도교육 발전을 위해 독서·토론수업, 감성교육을 통한 문화예술교육,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실수업개선 연수 등에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면서,"특히 통학 및 급식 안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고 당부했다.


협의회 이후 완도군청 담당자의 2017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를 홍보하는 시간과 함께 2시간에 걸쳐 청렴 완도교육 실천을 위한 청렴교육이 실시됐다. 맞춤형 청렴교육 강사로 나선 한국투명성기구 광주전남본부 사무총장 신영용 강사는 ‘깨끗한 사회, 국제 경쟁력의 힘’이란 주제로 청렴 완도교육을 위해서 학교장 역할의 중요성을 역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