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교육지원청 'Do Dream 진로강좌 강사 위촉’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2015 서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두드림 진로 강좌 강사 협의회 실시

2015-09-04     문 협 기자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현)은 9월 3일, 서부교육지원청 학교컨설팅지원센터에서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2015 서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두드림 진로 강좌’강사 정선주 등 9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협의회를 실시했다.

‘2015 서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두드림 진로 강좌’는 9월부터 11월까지 서부 관내 초등학교(33교)의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진로교육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이 직접 학교를 방문해 진로교육에 대한 궁금증과 자신의 진로를 찾아가는 방법 등 실질적인 진로교육을 실시한다.
 
이상채 교육지원국장은 “학교현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진로강좌를 통해 학생들에게는 진로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고, 교사와 학부모에게는 진로교육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강사들에게“우리 지역 꿈나무들이 자신의 진로를 개척하여 글로벌 시대의 주인공이 될 수 있게 해 달라”고 당부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2015 서부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두드림 진로 강좌’를 통해 우리 지역 학생들에게 자기 이해의 기회와 진로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학부모와 교사들에게는 진로교육 인식 및 진로 교육 역량이 강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