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학생의 꿈, 여러분의 땀과 열정으로

진도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찬회 실시…외부강사 70여명 참가

2014-03-27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은식)은 3월 26일, 진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학생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7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도 학생의 꿈, 여러분의 땀과 열정으로 키워갑니다'는 주제로 2014 상반기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찬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2014 상반기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연찬회는 초중학교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돌봄전담사, 토요프로그램 강사들을 대상으로 방과후학교 운영 방향과 역할에 대해 설명하고,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이고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 수준 높은 프로그램 운영의 필요성을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
 
이날 최은식 교육장은 “방과후학교 운영 만족도를 높이고, 학부모의 사교육비 지출 비용을 낮추기 위해 사교육보다 다양하고 수준 높은 방과후 교육을 제공해 달라"면서 “진도의 방과후학교 운영 사례가 다른 시․군 방과후학교 운영에 이정표가 되고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부모의 사교육비 경감을 위해 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컨설팅을 실시하고, 진도의 전통예술을 계승․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