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 중등 진로전담교사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상태바
광주 중등 진로전담교사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04.30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개정교육과정 및 진로상담기법 등 진로교육 특강 운영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8~29일 이틀에 걸쳐 학생 맞춤형 진로교육 내실화를 위한 중등 진로전담교사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30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광주 관내 중등 진로전담교사 및 업무 담당자 대상으로 광주 진로교육의 발전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급변하는 미래사회 변화에 맞춰 진로교육이 점차 중요해지는 상황을 반영했다.

특히 워크숍에서는 2022 개정교육과정 도입을 앞두고 ‘진로와 직업’ 교과 지도 방안을 모색했다. 또 커리어넷 진로심리검사를 기반으로 한 진로상담 기법과 실제에 대한 특강을 구성했다. 중등 진로전담교사의 진로수업 및 진로상담 등 현장 실무능력 증진 프로그램과 더불어 진로전담교사 간 소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시교육청 진로진학과 박철영 과장은 “수시로 변화하는 사회에서 다양한 삶을 살아갈 기초·기본 역량을 기르기 위해 학교의 진로교육이 더욱 중요해지는 상황”이라며 “진로전담교사들의 진로·진학·상담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해 학생 개개인의 진로 역량 강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교육청은 오는 6~11월 총 5회에 걸쳐 ‘중등 진로전담교사 현장 맞춤형 직무연수’를 계획 중이다. 이를 통해 2022 개정교육과정 도입과 고교학점제 등 변화하는 학교교육과정 및 디지털 전환 시대를 대비한 학생 맞춤형 진로교육 방안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