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무안교육청, 진로담당교사 진로설계 역량강화 지원
상태바
무안교육청, 진로담당교사 진로설계 역량강화 지원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04.21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 고교학점제 대비 대학전공적합검사 참여
4월 넷째주부터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교과목 선택과 진로 설계 경험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치)이 4월 20일, 무안학생‧학부모지원센터에서 관내 중학교 진로담당교사 1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고교학점제 대비 교과목 선택 검사 결과 해석 및 설계지도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은 지난 3월에 고교학점제 대비 대학전공적합검사에 참여했다. 무안군 지원으로 실시한 이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학생들은 4월 넷째주부터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교과목 선택과 진로 설계를 경험하게 된다.

이번 진로 설계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진로담당 교사들은 학생들의 진로선택 및 교과목 설계 지도등을 지속적이고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된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한 진로 교사는 “학생들이 자신의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진로에 맞는 교과목을 미리 설계해보고, 또 학교에서 진로담당 교사가 이를 지속적으로 지원함으로써 학생이 자신의 진로에 더 많은 관심을 갖게 함은 물론, 고교학점제에 대비하는데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선치 교육장은 “진로담당교사의 진로설계 지도 역량 강화로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교과목 선택 능력이 향상되는 것은 의미있는 일이며, 앞으로도 학생 및 교사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