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성공공도서관, AI·SW 역량 강화 프로그램 성료
상태바
장성공공도서관, AI·SW 역량 강화 프로그램 성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02.15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대 SW중심대학사업단과 연계 '로봇 코딩으로 장성 레고 스마트 시티'

장성공공도서관(관장 김광일)이 지난 2월 14일 ‘조선대학교 소프트웨어(SW)중심대학사업단’과 연계한 ‘로봇 코딩으로 만드는 레고 스마트 시티’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2023년 겨울 특강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조선대 SW중심대학사업단 조영주 교수를 초빙해 장성 지역 초등학생 고학년 10명을 대상으로 4회에 걸쳐 다양한 로봇 코딩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인공지능 및 소프트웨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꾸린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코딩 원리로 움직이는 오조봇 로봇과 터틀 로봇으로 로봇 기본동작 이해하기, ‘레고 에듀케이션 스파이크 에센셜’ 교구를 활용하여 장성 우리 고장 만들기 등 다양한 로봇 코딩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진행했다.

조영주 조선대학교 교수는 “정부의 100만 디지털 인재 양성 목표에 맞추어 장성 지역 학생들이 디지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디지털 산업 분야뿐만 아니라 사회 전 영역에 걸쳐 디지털 역량을 보유한 인력 수요가 급증할 것이며 이번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그에 걸맞은 인재가 되리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김광일 관장은 “디지털 인재 육성을 위한 코딩교육을 장성 지역 어린이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조영주 교수님께 감사드리며, 우리 도서관은 앞으로도 AI·SW 교육 확대에 앞장설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399-1621)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