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학교상담운영 내실화' 진도관내 Wee클래스통합컨설팅
상태바
'학교상담운영 내실화' 진도관내 Wee클래스통합컨설팅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10.19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도초, 진도초, 고성중, 진도중, 진도국악고, 진도실업고, 진도고 교감 및 학생부장, 전문상담인력 참여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 Wee센터는 19일, 쏠비치진도에서 관내 Wee클래스가 배치된 7개교(조도초, 진도초, 고성중, 진도중, 진도국악고, 진도실업고, 진도고) 교감 및 학생부장,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학교상담운영 내실화를 위한 Wee클래스통합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의 주제는 ‘변화하는 사회 분위기 속에 학생들의 다양한 심리적 위기대응’이다. 진도교육지원청을 거점으로 전라남도교육청 위기담당 송지영주무관을 컨설턴트로 위촉하는 등 최근 학교폭력과 위기사안 발생을 고려해 Wee클래스의 역할과 위기대응에 대한 컨설팅에 집중했다.

또한 다양한 상담활동, 교내 교육 및 연수, 지역 유관기관과의 연계협력, 행정업무 등 제반 사항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교환하고, Wee클래스의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협의했다. 이와 함께 Wee클래스 운영이 내실있게 운영돼 모든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도록 Wee센터와 Wee클래스가 함께 협력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문포 교육장은 “진도Wee클래스통합컨설팅을 통해 학교상담이 내실있게 운영돼 위기학생들이 조기 발견되고 심리적인 회복지원이 강화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