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무안교육청, 학교선택 고민해결 '일반고 고입설명회'
상태바
무안교육청, 학교선택 고민해결 '일반고 고입설명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10.19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란)은 관내 학부모, 학생을 대상으로 일반계 고등학교 입학 설명회를 2회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18일 진행된 설명회에서는 중학교 학부모, 학생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안교육지원청 강당에서 열렸으며 10월 20일에는 무안행복중학교에서 140명이 현장과 온라인으로 참여해 진행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전남 대입현장지원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현석 교사의 ‘대학입시 미리알고 준비하자’를 주제로 한 특강을 통해 무안지역의 일반계 고등학교 입학 설명을 통해 고교 선택을 고민하는 학생·학부모들의 학교 선택과 중학생들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제공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대입제도의 변화와 고등학교 생활에 대한 특강을 통해 고등학교 진학과 진로설계에 대한 안내, 무안 관내 고등학교 학교 소개가 진행됐고 각 학교별 상담 부스에서 학생 개인별 맞춤형 진로진학상담을 실시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무안북중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궁금했던 대입제도를 이해하고 고등학교 입학관련 유익한 정보를 알게돼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란 교육장은 “고입 설명회를 통하여 내고장 학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부모님들의 학교 선택과 자녀의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