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교육청 '2021 학생자치 리더십 캠프' 개최
상태바
순천교육청 '2021 학생자치 리더십 캠프'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10.18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 민주와 평화의 길」탐방을 통한 순천문화역사 바로 알기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은 관내 초등학교 학생회 임원을 대상으로 10월 16일 ‘2021. 학생자치 리더십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순사건 특별법 제정을 기념하고 '순천 민주와 평화의 길' 탐방을 통한 올바른 역사의식과 민주시민의식을 강화하기 위한 내용으로 코로나19 방역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이뤄졌다.

여순사건의 주요 장소로 이뤄진 '순천 민주와 평화의 길'은 여순10․19 항쟁탑→순천역→장대공원→동천 제방→매산등 학살지→순천대 운동장으로 만들어진 코스다. 이번 리더십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우리 고장의 문화역사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내 고장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역사를 알게 됐다. 민주주의는 평화로운 문제해결을 위해 소통하고 배려하는 자세를 갖는 것이 중요함을 일깨워주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용덕 교육장은 “이번 리더십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우리 지역의 현대사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앞으로 각자의 삶을 살아가는데 구심점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순천 지역의 아픈 역사를 되돌아보며 올바른 애향심과 민주시민의 가치관을 기르기 위해 10월 23일 중학교, 10월 30일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021 학생자치 리더십 캠프’를 연이어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