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함평교육청, '함평 청소년 평화지킴이' 위촉식 진행
상태바
함평교육청, '함평 청소년 평화지킴이' 위촉식 진행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09.27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화로운 학교 만들기에 학부모와 지역민도 앞장서”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완)은 27일, 관내 학부모와 지역민 14명을 대상으로 '함평 청소년 평화지킴이'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함평 청소년 평화지킴이는 2021년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으로 학부모와 지역민을 화해와 조정 및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활동가로 육성해 평화로운 학교와 마을을 지원하기 위한 '함평 청소년 평화지킴이 육성 및 파견사업'의 일환이다.

함평 청소년 평화지킴이는 회복적정의 전문가 3급 과정(80시간)을 이수하고 자격을 취득했으며 자격증 취득 이후 월 2회 사례연구 및 수퍼비전을 진행하면서 역량을 키우고 있다. 

김완 교육장은 "평화지킴이가 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시작한 여정에 참여하면서 보여준 교육적인 열정과 노력에 감사를 표한다"면서, “학부모와 지역민이 앞장서서 함평 아이들의 평화로운 학교 생활을 지지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는다는 것은 지속가능한 교육생태계 구축에 의미하는 바가 크다”고 강조했다.   

위촉식에 참석한 한 지역민은 “무엇보다 내 자신을 먼저 회복하는 소중한 시간이었기에 연수가 있는 날이면 늘 설레였다”면서, “동시에 앞으로 학생들을 만나려고 하니 두려움도 있다”고 말했다. 

함평교육지원청은 관내 학교에 대상 사업에 대한 안내를 통한 관계회복 중심의 화해·조정 활동에 주력하는 한편, 함평 청소년 평화지킴이의 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