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양교육청, 교육회복 지원 강화 학교장 회의 개최
상태바
광양교육청, 교육회복 지원 강화 학교장 회의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09.27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 학력격차 해소 토론회 실시
학습결손 종합 진단 강화, 교육회복 학습보충 프로그램 운영 지원

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정종혁)은 9월 27일, 대회의실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오전과 오후 2회에 걸쳐 교육회복 지원을 위한 유·초·중·고등학교 교(원)장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코로나19로 인해 발생한 학습, 심리, 정서 등의 결손을 극복하기 위한 교육회복 맞춤형 학교지원 계획과 최근 재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 방역 대책 및 2학기 주요 업무 등에 대한 안내, 지금까지 진행한 마을을 담은 학교교육과정 2.0 운영사례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교육회복 집중지원은 학습결손 회복, 몸·마음 회복을 중심으로 학교 특성을 고려해 기존 사업과 연계·운영하고 학교의 부담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향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학력격차 해소 토론회를 실시해 학교의견을 수렴하고 학습결손 종합 진단 강화, 교육회복 학습보충 프로그램 운영, 찾아가는 문화예술교실 지원 등의 세부과제를 맞춤형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정종혁 교육장은 “최근 학교 코로나19 유행을 대비해 학교는 학교 방역과 2학기 학사운영에 최선을 다해 달라"면서 "교육지원청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학습결손 등에 대해 교육회복 지원을 강화하고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한 교실수업개선을 적극 지원해 미래를 준비하는 광양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