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보성학부모회 연합회 '제로웨이스트 실천 캠페인'
상태바
보성학부모회 연합회 '제로웨이스트 실천 캠페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09.18 0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전희)은 9월 17일, 보성향토시장 일원에서 보성학부모회 연합회 주관으로 제로웨이스트 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비닐봉지 사용으로 인한 환경오염의 심각성에 경각심을 가지고, 비닐봉지의 무분별한 사용을 줄이이 위해 실시됐다.

보성 학부모회 연합회에서는 '비닐 봉지야, 잘가!'를 주제어로 직접 광목주머니와 사용 방법을 제작해 추석 대명절을 맞아 장보기를 하러 나온 지역민을 대상으로 배부하며 생활속 환경보호를 위한 실천 동참을 호소했다. 

보성 학부모회 연합회에서는 지난 7월 '기후위기의 심각성과 환경보호 실천'을 주제로 한 초·중·고 학부모 환경 연수를 바탕으로 아이스팩 수거 및 상인회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다.

보성 학부모회 연합회 문영미 대표는 “지역민들과 함께 생활속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며 보성 환경을 보호할 수 있다는 생각에 이렇게 추석 대명절에 캠페인을 실시했다”며 “함께 준비해 주신 보성 학부모님들과 또 환경보호를 실천해 주실 지역민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전희 교육장은 “생활 속에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내고 실천해주시는 보성 학부모님들이 자랑스럽다”면서 “보성의 환경보호를 위한 작은 실천들이 큰 결실을 맺는다는 것을 잊지 말고, 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 환경보호에 관심을 갖고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의 활동을 적극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