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함평교육청, 반부패·청렴 문화 확산 거리캠페인 전개
상태바
함평교육청, 반부패·청렴 문화 확산 거리캠페인 전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09.17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 완)은 9월 16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반부패·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청사 인근 도로에서 청렴 거리 캠페인 및 대청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또 “함께해요 청렴! 깨끗한 함평 교육!” 플래카드를 든 직원들은 청렴 실천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 설 것을 다짐하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청렴 거리 캠페인 실시에 앞서 함평교육지원청은 하루 전날인 9월 15일 부패방지 시책 추진 및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운영 중인 전문적학습공동체 '청렴백신' 동아리 회원들이 함평군 해보면에 위치한 용천사를 찾아 방문객을 대상으로 청렴마스크를 배부하며 청렴 실천 의지를 함께 다졌다.

이틀에 걸쳐 진행된 청렴 캠페인을 통해 함평교육지원청은 업무와 관련한 어떠한 청탁과 사례도 받지 않고 깨끗하고 청렴한 세상을 만드는데 직원들이 앞장 서겠다는 다짐과 함께 이를 공직사회 내부의 청렴공감대 확산을 위한 계기로 삼고 지속적인 부패방지 및 공직기강 확립에 힘쓸 예정이다.   

김완 교육장은 “이번 거리 캠페인은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을 실천하고, 모든 직원들이 확고한 청렴 의지를 다시 한번 다지는 계기가 됐다”며 “반부패·청렴을 제일의 실천과제로 삼아 청렴한 공직풍토를 조성하는 길잡이로서 함평교육지원청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