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보성공공도서관 '이관 3주년 랜선 독서 어울림 한마당' 개최
상태바
보성공공도서관 '이관 3주년 랜선 독서 어울림 한마당'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09.16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 보성공공도서관(관장 김순희)에서는 도서관 이설 3주년을 기념해 오는 10월 1일(금)부터 10월 3일(일)까지 학생 및 지역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2021 랜선 독서 어울림 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랜선으로 만나다, 책을 펼치다’라는 주제로 공연, 전시,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됐으며 모든 행사는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도서관 홈페이지, 유튜브 등)으로 진행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환경보호 마술 온라인 공연「마법의 정원」△체험 온 가족이 함께하는 독서등 만들기 △마음의 소리가 들리는 사탕 만들기 △나만의 북 커버 만들기 △리딩푸드 만다라 △친환경 커피 버섯 키우기 △그림책 원화 전시 △이설 3주년 축하 이벤트 등이 준비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보성공공도서관만의 차별성 있는 지역형 콘텐츠를 체험과 이벤트에 담았으며 연계한 체험으로는 보성 천연염색 원단으로 만드는 다기싸개 만들기, 보성 차꽃 브로치 만들기, 이벤트로 3보향(의향, 예향, 다향) 얼 계승 연계보성의 역사를 찾아서 푸는 퀴즈가 있다.

김순희 관장은 “도서관 신축 이전 후 3년 동안 도서관에 늘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신 지역민들께 감사드린다. 이전 3주년을 기념하여 비대면 랜선 독서 어울림 한마당을 준비했다”며 “올해 코로나로 지친 지역민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힐링의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랜선 독서 어울림 한마당은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공연, 체험 사전 신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s://bslib.jne.go.kr/)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보성공공도서관(061-852-389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