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영암교육청, 구림마을 우리가락 놀이 풍물단 연합교육활동
상태바
영암교육청, 구림마을 우리가락 놀이 풍물단 연합교육활동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09.16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이 영암군 군서면 소재 학교 연합 '구림마을 우리가락 놀이 풍물단'을 구성해 협연활동을 진행해 눈길을 모았다.

구림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협연활동에는 9월 15일 구림초등학교 11명, 구림공업고등학교 29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구림마을 학교 연합 풍물단 교육은 지난 3월부터 구림초와 구림중, 구림공고 등 각 학교에서 방과후학교와 교과 시간을 이용해 풍물과 사물놀이 수업을 확장해 진행했다.

또 매주 수요일 구림초와 구림공고 체육관에서 손 소독제로 위생관리,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체육관 환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실시되고 있다. 이번 전통예술교육은 구림마을 소리터 임상욱 대표의 총괄 지도에 따라 모정마을 달맞이 풍물단 김인순 단장, 사물놀이 이양순 강사가 함께 풍물 가락 교육과 입장 동선을 맞추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전체 분위기를 리드하는 맑은 꽹과리 소리에 북과 장구, 징, 소고가 어우러 지도록 가락을 연습하고 학생들의 덩실덩실 춤사위에 멍석을 말았다 풀었다 하는 동선을 익혔다. 

김성애 교육장은 “구림마을 우리가락 놀이 풍물단 교육은 전통음악에 소원했던 학생들의 관심을 끌어오는 마중물로 학생들의 문화 예술적 감수성을 키우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