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좌야초, 일주일간 1학년 대상 ‘교육과정콘서트’ 눈길
상태바
좌야초, 일주일간 1학년 대상 ‘교육과정콘서트’ 눈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09.15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과서 중심 수업에서 벗어나 마을 탐방, 독서활동, 민속놀이활동, 찾아오는 체험 학습
학습 주제 해결하는 과정에 참여하고, 친구와 협력해 공동으로 문제 해결 경험

좌야초등학교(교장 정경모)가 지난 9월 13일부터 9월 17일까지 1주일 동안 ‘직접 체험하며 배우면 더 행복해요’라는 주제로 1학년을 대상으로 교육과정콘서트를 운영해 주목을 받고 있다. 

교육과정콘서트가 열리는 한 주 동안 1학년 학생들은 교과서 중심 수업에서 벗어나 내 마을 탐방, 독서활동, 민속놀이활동, 찾아오는 체험 학습 등의 활동을 통해 가정, 학교, 마을, 지역의 공간과 삶의 영역에서 학습 주제를 해결하는 과정에 참여하고, 친구와 협력해 공동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경험을 하게 된다. 

좌야초등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교육과정콘서트는 학교 특색교육인 ‘스마일 좌야초 놀자 프로젝트’활동 중 하나로 운영되는 융합교육활동으로 학년별 주제에 따라 1주일 동안 책가방 없이 놀며 배우며 함께 성장하는 배움 축제 기간이다.

이 기간 동안 학생들은 그동안 못했던 체험활동, 놀이학습, 친구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어 고민하고 실천하는 다양한 학습을 경험하게 된다. 

6학년 강송경 학생은 “일주일동안 교육과정콘서트를 하며 서로 다른 여러 활동을 체험했다. 체험한 활동들은 평소에 잘 할 수 없었고 특별했다. 그런 체험들을 많이 해 재미있었다. 시간이 된다면 평소에 혼자 하고 싶은 체험도 있었다. 그 중에서도 친구들과 협동하며 결과를 만드는 활동이 큰 추억으로 기억되며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정경모 교장은 “코로나19로 다양한 교육활동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교육과정콘서트를 통해 학생들에게 질 높은 학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계발하고 이러한 과정과 결과는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며 “앞으로도 배우는 기쁨과 함께하는 즐거움이 넘치는 학교, 학생들이 행복한 삶을 가꾸는 학교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