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무안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 2기 개강식
상태바
무안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 2기 개강식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09.1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란)은 지난 11일, 학생, 학부모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안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  2기 개강식을 무안교육지원청 초의선사실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무안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은 1학기에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9월 부터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날 개강식에서는 프로그램 운영 일정을 학생·학부모와 함께 공유하고, 운영 교수 및 멘토를 온라인으로 연결해 함께 인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뉴 노멀시대 융합적 상상력과 창의성’을 주제로 동신대 김춘식 교수의 특강이 진행됐다.이 프로그램은 10주간 창의융합적 사고를 기르기 위한 자기주도적 발표토론 학습으로 진행된다. 참가학생들은 4개 영역(정치와 사회, 철학과 삶, 경제와 생활, 인간과 환경)으로 팀을 나누어 대학교수 및 멘토의 밀착지도로 발표문을 작성하고 발표토론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멘토로 포항공대와 동신대 한의예과 학생들이 참여해 학생들의 발표토론 준비부터 발표토론까지 밀착지도를 진행한다.

김란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이 무안 R&E 창의융합 발표토론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사회를 여는 창의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교사 연수 까지 확대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할 창의융합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