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교육청 '순천청소년정책 박람회 개최' 본격 시동
상태바
순천교육청 '순천청소년정책 박람회 개최' 본격 시동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09.13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은 8월 30일(월)부터 10월 1일(금)까지 온라인으로 순천 청소년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받는다.

이번 공모는 순천시 거주 만 12세에서 19세까지 청소년(초5-고3)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여가 가능하며, 신청자들이 제출한 정책은 11월 15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다목적 홀(1층)에서 열리는 2021 순천청소년정책 박람회에서 발표할 수 있다.

참여 가능한 주제로는 아동․청소년이 행복한 삶을 위한 교육, 교통, 생활환경, 교육환경까지 청소년에게 필요한 모든 정책이 해당된다. 이번 순천 청소년정책 박람회 아이디어 공모는 순천시와 순천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행사이며 그동안 청소년이 직접 제안해 실현된 대표적인 순천시의 정책으로는 ▲하교 안전을 위한 보안등 설치 ▲ 학생 100원 버스 운영 등이 채택돼 지금까지 실천되고 있다.

이용덕 교육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스스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현상 및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하는 정책 참여 기회가 생겨서 정말 기쁘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안내해 주기를 바란다. 더불어 청소년정책 사업을 적극 지원해주는 순천시청에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제안된 정책은 순천교육지원청과 순천시청에서 공공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게 적극 검토할 예정이며, 시상계획은 교육장상과 부상(11팀), 시장상(6팀)을 수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