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무안Wee센터, 9월 한달 '가위바위보' 2학기 상담주간 운영
상태바
무안Wee센터, 9월 한달 '가위바위보' 2학기 상담주간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09.13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란) Wee센터는 9월 한 달 동안 ‘가위바위보(가장 위로가 필요할 때, 바로 위센터가 보살펴줄께!)’ 슬로건 아래 관내 초 · 중 · 고등학생, 학부모 및 교사를 대상으로 심리안정 및 정서지원을 위한 2학기 상담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담주간프로그램인 '그림책과 미술로 만나는 심리'는 그림책 테라피 통해 심리적 안정과 위로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미술치료활동인 스트링아트를 통해 학생들이 작품을 자발적으로 표현해 심리적 이완과 자아존중감 및 자기통제력을 향상을 돕기 위해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교는 관내 초· 중등 10개교로 17학급으로 총 208명의 학생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아침 등교 맞이 및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진행해 즐겁고 활기찬 학교생활을 격려하고, 마음이 힘들 때 언제든 Wee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들은 “그림책(빨간나무)테라피로 나의 삶 가까이에 있는 희망을 찾으면서 따뜻한 위로가 됐다”면서 “ 다른 친구들도 많이 참여할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란 교육장은 “2학기 상담주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학부모, 교사들에게 코로나19로 인한 심리적·육체적 스트레스를 해소해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