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함평교육청, AI시대 부모의 자녀교육 방법과 역할 특강
상태바
함평교육청, AI시대 부모의 자녀교육 방법과 역할 특강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09.11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완)은 지난 10일 3층 대회의실에서 초 6학년, 중 1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유학년제 정책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한 AI시대 부모의 자녀교육 방법과 그 역할이라는 주제로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능정보화 사회에서 우리 아이들을 미래사회 창의융합 인재로 기르기 위해 부모들이 앞으로의 학교 미래교육 방향을 이해하고, 가정과도 연계될 수 있도록 부모 스스로 가정 안에서 실천해야 할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강사로 위촉된 전주교대 교수는 '미래를 준비하는 AI 교육'이라는 주제로 ‘AI 교육! 왜 필요한가,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에 대해 안내했다. 또한 자유학년제를 활용한 인공지능 교육이 2022개정 교육과정에 어떻게 반영되며, 인공지능 소양교육에 대한 안내도 이뤄졌다.

연수에 참여한 기산초 한 학부모는 “이 연수를 통해 우리 아이가 미래사회 능동적이고 주체적인 학습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부모가 갖춰야 할 자질과 역할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일상 생활속에서 인공지능으로 움직이는 것에 더 관심을 갖고 아이랑 대화를 더 많이 하겠다”고 밝혔다.

김완 교육장은 "앞으로 우리 아이들이 미래핵심역량 함양을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력을 가진 주체자로 성장하고, 일상 속의 AI시대가 된 만큼 컴퓨팅적 사고력을 지닐 수 있도록 AI 교과 맞춤형 개별화 교육 및 학습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