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영광초, 옥당골교육과정 연수에 교원 40명 전원 참여
상태바
영광초, 옥당골교육과정 연수에 교원 40명 전원 참여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1.04.08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초등학교(교장 고선미)는 4월 8일, 영광지원교육청에서 주관하는 2021옥당골교육과정 연수에 전원이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사 수준 통합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실제'라는 주제로 교육과정의 충분한 이해와 함께 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실시됐다.

2개분 반으로 실시된 이날 연수에서는 교사 수준 교육과정 준비하기, 교사 수준 교육과정 편성・운영 단계별 활동, 성취기준 단원 추출해 분석하기 등 실습 중심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교육과정을 재구성하는데 많은 고민을 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과정 준비단계부터 평가단계까지의 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며 연수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영광초 고선미 교장은 “교사가 교육과정을 얼마나 정확하게 이해하고 현장에 적용하느냐에 따라 교육의 성패가 좌우된다”면서 “앞으로 교사들이 창의적으로 교육과정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정 연수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영광초등학교는 2016년부터 2019년까지 교육부주관 교육과정 연구학교를 운영했으며, 2020년부터 교사 전문성 신장을 위해 전라남도교육연수원 연수 공모를 통해 교육과정 연수를 모두 이수했다.  또한 올해에도 학생 중심 교내 프로젝트발표회를 학기별로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