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함평교육청사내 '카페 해밀 개점' 세상과 소통 시작
상태바
함평교육청사내 '카페 해밀 개점' 세상과 소통 시작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04.07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진로·직업교육 실습장 마련
특수교육대상 학부모 직업재활의식 제고 연수도 진행
김완 함평교육장이 6일 개점한 해밀카페에서 원하는 음료를 주문을 하고 있는 모습. ⓒ함평교육지원청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완)은 6일,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직업교육의 일환으로 공공기관 내 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통해 양질의 취업지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해밀카페 개점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해밀카페는 함평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내 위치하고 있으며 '작은 나눔으로 큰 행복'을 찾는 ‘함평영화학교협동조합 해밀’에서 운영한다. 바리스타 직무 개발 및  관련 일자리를 제공해 장애학생들을 고용함으로써 장애인식개선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7권역 직업전환중심 특수교육지원센터인 함평교육지원청은 함평·영광·장성지역의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진로인식 및 직업탐색을 위한 다양한 체험의 기회(제과 제빵, 네일 아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직업재활의식을 높이는 연수도 계획중이다.

해밀카페에 취업한 함평영화학교 학생은 “함평교육지원청에서 많은 손님들에게 커피 및 다양한 차를 직접 만들어 드릴 수 있어 뿌듯하다"면서 "손님들이 맛있다고 말씀해주실 때 행복하다”고 말했다. 
 
김완 교육장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종합적인 취업 준비 교육으로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장을 이곳 특수교육지원센터에 만들어 큰 의미를 있다"며 "비 갠 맑은 하늘이라는 뜻의 카페 해밀에서 따뜻한 차 한잔으로 위로를 전하는 함평의 명소로 자리잡아 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