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남동초, ‘Happy Math’ 복주머니 찾기 특색 체험 운영 
상태바
해남동초, ‘Happy Math’ 복주머니 찾기 특색 체험 운영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1.04.07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미 가득! 친구들과 함께, 수학 복주머니를 찾아라!"

해남동초등학교(교장 김천옥)는 4월 6일(화)부터 4월 9일(금)까지,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Happy Math 숨겨진 복주머니를 찾아라!’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Happy Math 숨겨진 복주머니를 찾아라!’ 체험은 4차 산업혁명시대 기초소양인 수학적 사고력 증진 및 학생의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높여 수학 학습 포기 비율을 줄이기 위해 운영하는 도교육청 공모사업의 취지와 발맞춰 진행된다.

보물찾기 게임을 통해 흥미를 고취하고 이를 수학에 연결해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체험은 6학년 학생들이 직접 학년 수준에 맞는 수학문제를 만들어 복주머니에 넣어 학교 곳곳에 숨기고 이를 찾아 풀어 응모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문제를 푼 학생들 중 추첨을 통해 정답자 1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방예빈(5학년) 학생은 “평소 수학에 흥미가 없었는데 보물찾기 게임으로 한다고 하니 기대가되고, 꼭 문제를 찾아 풀어 당첨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행사를 담당한 임주연 선생님은 “학생들이 어떻게 하면 수학을 재미있게 접하고, 수학에 관심과 자신이 없는 학생들도 참여 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연구해 운영했고 보물찾기에 그치지 않고, 조금이라도 수학을 고민해보고 이와 같은 경험이 수학을 배울 때 긍정적으로 작용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해남동초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수학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수·정·과 페스티벌’ AI교육 등 다채로운 수학, 과학, 정보의 융합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