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영암군-영암교육청 ‘미래&영암 교육협력비전’ 선포
상태바
영암군-영암교육청 ‘미래&영암 교육협력비전’ 선포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04.01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과 함께하는 미래인재 양성 등 4개분야 13개 사업 추진과제 선정 협력
민·관·학 교육플랫폼 완성해 일반자치와 교육자치의 상생과 협력해 나가기로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영암군(군수 전동평)과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이 4월 1일, ‘미래&영암을 위한 교육협력비전’을 공동으로 발표하고 행복 가득한 영암을 위해 함께 협력하겠다는 의지를 대내외에 선포했다.

이날 영암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공동발표에서 코로나 19 극복을 통한 일상의 회복과 지역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양 기관은 이날 공동발표를 통해 영암군은 초‧중‧고 교육경쟁력 강화 등 4개분야 32개 사업, 영암교육지원청은 지역과 함께하는 미래인재 양성 등 4개분야 13개 사업 추진과제를 선정하고 교육협력 추진 방안도 발표했다.

영암교육지원청은 아름다운 기(氣)의 고장 영암에서 우리 아이들이 미래사회를 열어갈 훌륭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영암군과 지역사회 모두가 참여하는 한층 더 팽팽한 방역의 끈을 통해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방역·학습·정서 안전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하는 상상력과 창의력을 갖춘 ▲월출 도전 SW프로젝트 운영 ▲지속 가능한 삶 위한 환경교육 ▲가야금 산조 계승교육 ▲영어교육 출발선 보장 위한 외국어교육 여건 개선 ▲학생들의 특기적성을 개발하는 방과후과정 운영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미래인재를 양성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또 학교-마을 공동 교육과정 운영 지원과 지역교육생태계 회복을 위한 중간조직 구축으로 민·관·학 교육플랫폼을 완성해 일반자치와 교육자치의 상생과 협력을 바탕으로 한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에 대해서도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영암의 미래인 학생들을 잘 보살펴주신 학부모님과 선생님을 포함한 모든 군민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 모두 안전하고 행복할 수 있는 영암교육을 만들 수 있었다”며 "영암군과 영암교육지원청, 지역사회 모두 함께 힘을 모아 학생들이 다양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성애 교육장은 “급격한 사회 변화속에서 뒤쳐지는 학생이 없도록 영암군과 함께 미래교육을 선도할 수 있는 원년을 만들고 천천히 가더라도 끝까지 목표를 향해 가는 ‘우보만리(牛步萬里)’의 자세를 교훈삼아 '함께 만들어가는 영암교육 행복시대'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