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학생의회-아동청소년의회 '부분 통합운영 제안'
상태바
광주학생의회-아동청소년의회 '부분 통합운영 제안'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03.30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학실 의원, 광주시의회 교육행정 시정질문 '학생회의 형식적 운영' 지적
광주시청-시교육청 협업 '학생의회 개편' 범교육청 차원 교육정책 실현돼야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이 운영하는 학생의회와 광주시청이 운영하는 아동청소년의회의 부분적 통합운영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광주광역시의회 김학실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산구3)은 29일 교육행정 시정질문을 통해 “광주광역시청과 시교육청의 협업을 통한 학생의회 개편으로 범교육청 차원의 교육정책을 실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시교육청의 학생의회는 의회의 기능보다 학생 대표회의의 성격이 강해 제출된 안건이 시책에 반영되기 어렵다”면서, “학생의회의 활성화를 위해서 교육청의 조속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또한 “코로나19 상황 이전의 2차례 회의에서 과반수 출석조차 되지 못했다”며, “학생의회가 각 학교와 학생의원, 교육청으로부터 형식적 회의로 인식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어 “광주시청의 아동청소년의회는 회의 참석과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등에서 학생의회와 달리 차별을 받고 있다”면서 “아동친화도시로 인증받은 광주에서, 청소년 권익이 시교육청의 공인으로 보호받기를 바란다”고 부연했다.

한편, 김학실 의원이 제안한 ‘부분 통합운영안’은 학생의회와 아동청소년의회가 기존대로 각 청이 운영하되 학생의회 개방형 의원직에 아동청소년의회 의원을 겸하는 방안이다. 모든 학생 의원들의 의정활동 보장과 학교 밖 청소년의 보편적 교육지원을 기본책무로 이를 실현하기 위해선 시교육청과 광주시청의 심도 있는 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