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김철호·박주정 교육장, 환경운동 '고고 챌린지’ 동참
상태바
김철호·박주정 교육장, 환경운동 '고고 챌린지’ 동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03.24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회용품 줄이기 고고 챌린지’는 환경부가 진행하는 SNS 캠페인
사진 왼쪽부터 김철호 광주동부교육장 박주정 광주서부교육장.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 김철호·박주정 교육장이 장휘국 교육감의 지목을 받아 23일 생활 속 환경운동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

‘일회용품 줄이기 고고 챌린지’는 환경부가 진행하는 SNS 캠페인이다. 일상생활 속에서 일회용품 및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다짐하고, 앞으로 실천할 행동을 약속하며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김철호 교육장은 “일회용 컵 대신 개인 컵 및 텀블러를 사용하겠다”며 “코로나19로 일회용품 사용이 늘고 있는 가운데 직장과 가정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은 “지난 2018년 11월부터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운동을 추진하고 있고, 기관 실천 수칙을 수립해 전 직원들이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생활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일상 속 작은 실천이 환경보호의 첫 걸음이고, 일회용 비닐·컵 사용을 자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김철호 교육장은 다음 주자로 광주남초 정성숙 교장, 양산초 이재남 교감, 각화중 안규심 교장 및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이영호 교육지원국장을 지목했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은 다음 주자로 기후행동비건네트워크 임혜정 사무국장, 광주지방경찰청 서기원 계장, 조봉초 이광숙 교장을 지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