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교육청, 기초학력협력강사 역량강화 연수 성료
상태바
순천교육청, 기초학력협력강사 역량강화 연수 성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02.27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 기초학력협력강사 22명 사전 연수 수료식 개최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은 순천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2021년 기초학력협력강사 22명을 선발하고 사전 역량강화 연수를 끝낸 후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 2월 19일(금)부터 시작된 연수는 26일(금)까지 실시됐으며, 총 24시간의 연수가 진행됐다. 면접합격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연수는 학생 지도를 위한 실제적인 이론과 실습, 학생, 학부모, 학교를 이해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사례들 위주로 강의가 진행됐다.

연수를 마친 예비 강사는 “아이들을 만난다는 생각에 매우 설레고, 지도 방법의 이론과 실습을 통해 자신감도 생겼다”면서 “이번 연수를 통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기초학력향상이라는 목적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용덕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에 배치되면 다양한 특성을 가진 학생들을 만나게 되는데, 학생들의 다양함을 받아들이고, 특히 기다려주는 마음을 가지고 지도해야 한다”며 “학생 한 명 한 명의 특성을 이해하고 수준에 맞는 맞춤형 지도를 통해 학생들이 성취감을 경험하고, 이를 토대로 학교생활에서 자신감과 즐거움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들은 기초학력협력강사 협의회 및 지원 학교 관계자 협의회에 이어 오는 3월 10일 이후 실시되는 진단검사를 통해 선정된 학습지원대상학생, 교사, 강사의 면담을 통해 지도계획을 수립하게 되고 3월 22일(월)부터 본격적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