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월봉초, 새학년 준비기 원격·등교수업 내실화 박차
상태바
월봉초, 새학년 준비기 원격·등교수업 내실화 박차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1.02.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방향 화상수업 서비스 사용자 교육 연수 '교과서 및 학습 꾸러미 배부'

 

[호남교육신문 이명화 기자] 월봉초가 2021년도 새학년 준비기를 가져 원격 및 등교수업 운영 내실화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월봉초는 코로나19 감염병 상황이 해소되지 않은 현실 속에서 2021학년도에는 보다 안정적인 학사운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난 18일 ‘교직원 만남의 날’ 운영을 시작으로 여러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지난 19일 월봉초 김선미 연구부장교사는 광주시교육청에서 배부한 노트북을 활용해 ‘쌍방향 화상 수업 서비스 사용자 교육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를 통해 새로 바뀐 e-학습터의 기능과 화상수업에 대해 함께 알아봤고, 직접 실습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지난 23~25일 학년을 나눠 교과서 및 학습꾸러미를 배부했다. 미리 제작한 에코백에 배움공책과 교과서를 담아 배부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월봉초 신은영 교장은 “앞으로 원격수업 전환, 원격·등교수업 병행 등 다양한 학습상황이 발생할 수 있지만 우리 월봉초는 이러한 상황에 미리 대비해 학생들의 학습권과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며 “탄력적 학사운영을 통해 오는 3월2일 1~6학년 학생들 모두 담임 선생님을 만날 것을 생각하면 기쁘고, 매일 서로의 얼굴을 보며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날들이 계속되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