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성교육청, 학교폭력 사안처리 온라인지원시스템 도입
상태바
장성교육청, 학교폭력 사안처리 온라인지원시스템 도입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02.26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24개 학교 학생부장 대상 연수 실시 “현장 안착 총력”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이 2월 24일(수) 관내 24개 학교(초 13교, 중 7교, 고 4교) 학생부장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사안처리 ‘온라인지원시스템(공감마당)’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공감마당’시스템 도입에 따라 현장에서의 활용능력을 높여 조기에 안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 시스템을 활용하면, 학교폭력 사안처리 시 매뉴얼에 따른 필수서류가 누락되지 않아 절차적 하자가 발생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또한, 관련 학생(보호자)에게 상황과 시기에 맞게 적절한 조치를 할 수 있다. 또, 피해 관련 학생 보호조치와 가해 관련 학생 선도(긴급)조치가 적시에 적용돼 사안 인지 후 ‘학교폭력 초기대응’에 만전을 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학생부장들은 “온라인지원시스템 도입으로 학교폭력 관련 공문 시행만 하지 않더라도 학교의 업무가 훨씬 줄어들고, 시스템만 열어도 학교폭력 사안 진행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는 반응을 보였다.

최미숙 교육장은 “학교폭력 사안처리 초기대응과 피·가해관련 학생(보호자)에게 시의적절한 개입으로 ‘학교장 자체해결’이 확대됨으로써 학교폭력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아픔과 고통을 해소하고 회복적 교육공동체가 정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