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나주공공도서관,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상태바
나주공공도서관,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02.17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OOM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강좌와 대면 강좌 병행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나주공공도서관(관장 전만석)이 학생 및 지역민을 대상으로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26강좌를 3월 16일부터 6월 25까지 운영하기로 하고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

수강생 접수는 3월 3일(수) 10시부터 3월 9일(화) 17시까지 나주공공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접수가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주요강좌는 학생 대상의 창의과학놀이 등 12강좌, 지역민 대상의 생활영어회화 등 14강좌를 운영해 학생과 지역민 280여명에게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평생학습 기회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직장인을 대상으로 점심시간을 활용한 ‘오피스 요가’, ‘힐링 명상’, ‘SNS 영상만들기’ 강좌를 새롭게 운영하는 등 평생학습 수요층의 다양화에 노력했다. 제공 방식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실시간 화상교육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진행하며 온라인 강좌는 수강생이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을 이용해 참여할 수 있다.

실시간 강의로 진행하며 오디오와 채팅으로 강사와 쌍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다. 전만석 나주공공도서관장은 “코로나19 시대에 더 많은 사람들이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과 내용으로 구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