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동·서부교육청, 유치원 대상 급식 위생‧안전관리점검 강화
상태바
광주동·서부교육청, 유치원 대상 급식 위생‧안전관리점검 강화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01.25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급식법 개정, 공‧사립유치원도 학교에 준하는 위생관리수준 적용
겨울철 식중독 예방 유치원급식 위생·안전 점검 및 컨설팅 실시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이 유치원을 대상으로 급식 위생‧안전관리점검을 강화한다고 25일 밝혔다.

학교급식법 개정에 따라 오는 30일부터 유치원도 학교급식 대상에 포함돼 위생관리수준이 한층 강화된다. 이에 따라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은 유치원급식시 위생사고를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한 급식 제공을 위해 1월25일~2월9일 관내 공‧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급식 위생‧안전관리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키로 했다.

특히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은 면역력이 약한 원아들의 겨울철 식중독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개인위생관리, 식재료관리, 급식설비·기구 세척 및 소독 보관 등에 중점을 두며 점검을 실시한다. 또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급식실 이용 시 생활 속 거리두기, 소독제 구비, 배식방법 등을 점검해 안전한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지도할 계획이다.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유치원급식도 학교급식 위생관리시스템에 준하는 관리가 될 수 있도록 지도·감독하고, 유치원 급식현장을 고려한 컨설팅을 통해 급식운영의 어려운 점이나 미비사항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김철호 교육장은 “이번 점검 및 컨설팅을 통해 유치원 급·간식 운영관리 지침서에 따른 주요 점검사항 등 자율적인 예방관리 체계를 마련하는데 중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