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수중, 독서교육 우수학교 선정 교육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여수중, 독서교육 우수학교 선정 교육부장관상 수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01.22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독서·토론활동으로 학교 독서교육 활성화에 기여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여수중학교(교장 송남진)는 1월 22일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2020. 민주시민교육 활성화 및 사업추진에 공헌한 학교 표창 독서교육분야에서 우수학교로 선정되며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여수중학교는 공간혁신사업을 통해 도서관을 바다가 보이는 그림이 있는 공간으로 꾸미고, 독서·토론교육을 중점과제로 설정해 수업 기반을 조성하고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토론 교육을 위해 노력해왔다.

독서토론 수업 활동으로 ▲한 학기 한권 읽기 수업 실시 ▲주제 선택 “삶에서 즐기는 시 여행”운영 ▲아침 사제동행 독서 시간 운영 ▲도서관 활용 수업 등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독서토론 수업 활동을 실시했으며 학생들이 교육과정 안에서 자연스럽게 독서토론 능력을 증진시켰다.

학생 독서토론 활동으로 ▲독서토론동아리 “독서랑 토론이랑”, “여수 글향기” 운영 ▲ “도서관의 날” 행사 운영 ▲독서주간 운영 ▲교내 독서토론 대회 ▲독서서평쓰기 ▲독서 신문 발행 등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독서토론 능력을 파악하고,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학부모 독서 캠프 운영 ▲독서토론 교사 동아리 운영 ▲독서토론 수업 컨설팅 ▲수업 나눔 독서 활동 실시 등 교육공동체 전반에 걸쳐 독서토론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송남진 교장은 "도서관은 학생들의 쉼터로, 놀이터로 놀면서 공부하는 학교의 중심이 돼야 한다. 앞으로도 다양하고 특색 있는 독서 교육을 통해 독서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를 높이고 문화적 감수성과 공감능력을 갖춘 가슴이 따뜻한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학교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