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교육청, 미래를 바꾸는 평화·혁신 교육 선언
상태바
목포교육청, 미래를 바꾸는 평화·혁신 교육 선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01.15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목포교육 2021 온라인 설명회 개최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은 15일, '목포교육 2021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학생중심, 현장중심 교육 실현을 위한 목포교육의 청사진을 밝히고 교육공동체와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온라인 설명회의 장점을 살려 각급학교 교장, 교감, 행정실장, 업무담당 교사뿐만 아니라 학생과 학부모, 학교운영위원도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함으로써 목포 교육가족 모두가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김갑수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목포교육은 꿈을 키우는 교실, 삶을 배우는 학교를 지향하며, 목포의 학생들이 참여와 자치로 함께 가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2021년은 코로나 이후 변화될 교육의 모습을 상상하고 이를 구현해 내기 위한 많은 노력을 통해 목포의 미래를 바꾸는 평화·혁신 목포교육의 원년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목포교육지원청은 2021년 역점교육으로 ▲기초학력 책임교육 ▲수업혁신 ▲평화교육 ▲미래학교 ▲행정 및 조직문화 혁신 등 5개의 사업을 선정했다. 또한 학생들의 삶터인 목포의 역사와 문화를 바로 알고, 목포를 사랑하는 마음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삶터공감’을 특색사업으로 선정해 지속적으로 실천하기로 했다.

목포교육 2021은 특히, 전남도의회와 도교육청에서 제정한 각종 조례가 현장에 직접 반영될 수 있도록 QR코드를 활용해 본문에 삽입함으로써 조례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또한 기후위기에 대응한 친환경 생활 실천을 위해 재생용지를 활용해 책자를 제작 배포함으로써 생태환경교육에 앞장서기로 했다.

목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교육지원청 전 직원이 머리를 맞대고 협의하는 과정을 거쳐 목포교육의 비전과 핵심가치, 교육목표 등을 만들었다”며, “교장, 교감, 행정실장, 학부모 대표 등 다양한 구성원과 직접 만나 소통하는 과정을 통해 수렴된 현장의 다양한 의견이 충분히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