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영암교육청 학교지원센터 '학교 지원 업무 대폭 확대'
상태바
영암교육청 학교지원센터 '학교 지원 업무 대폭 확대'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01.1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과후학교 강사 선정, 임차 통학차량 계약 및 어린이놀이시설 정기검사 업무 지원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 학교지원센터가 2020년 8월 1일 마련된 학교지원센터 업무 지원 표준안을 토대로 일선 학교지원업무를 확대하기로 했다.

15일 영암교육지원청에 따르면, 2021년도부터 방과후학교 강사 선정, 임차 통학차량 계약 및 어린이놀이시설 정기검사 업무를 확대ㆍ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존에는 방과후학교 운영의 경우, 교육청에서 지역위탁 운영 학교만을 대상으로 지원했다.

하지만 영암교육지원청은 범위를 확대해 방과후학교를 자체 운영하는 학교의 외부강사 선정 업무까지 대폭 지원하게 된다. 또한, 학교에서 운영중인 임차 통학버스는 공고부터 계약, 용역료 지급까지, 2년에 1번 의무적으로 실시하는 어린이놀이시설 정기검사도 신청에서 수수료 지급까지 일체의 과정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교직원이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주는 등 교직원 업무 경감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애 교육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학교 현장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교직원이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앞장서서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